본문 바로가기

경제 소식과 뉴스

8월 아파트 전국 3만2162가구 입주, 경기도가 절반?

하루 하나씩 경제기사 읽어보기


이달 전국 3만2162가구 입주…경기도에 절반 몰려

 

이달 전국 3만2162가구 입주…경기도에 절반 몰려

주택사업자들이 체감하는 8월 입주경기전망이 다시 악화될 전망이다. 특히 8월은 전국 입주 물량 3만2000가구 중 절반 이상이 경기도에 쏠려 이 곳의 전월세 가격 하락이 예상된다. 주택산업연구원은 이달 입주경기실사지

news.naver.com

입주경기전망 60선대로 하락

 


"아래는 기사에 대한 개인 사견입니다. 모든 기사는 제목을 클릭하시면 기사 본문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주택사업자들이 체감하는 8월 입주경기전망이 다시 악화된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지역에 전망치가 하락한 가운데 세종은 건실하네요.  입주경기실사지수(HOSI)는 주택산업연구권과 통계청에서 제공하는 공급자 입장에서 입주를 앞두고 있거나 입주중에 있는 단지의 입주여건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지표입니다. 일반적으로 100이상이면 경기상황이 긍정적, 100미만이면 경기상황이 부정적으로 보는 업체가 많다는 의미이죠.

 

기사로 돌아와 보시면 세종을 제외한 전지역이 하락하였고, 입주경기실사지수가 100미만으로 유지중입니다. 기사에서는 자세한 내용이 없어서 게시물 따로 첨부하겠습니다. 주택산업연구원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음을 미리 밝힙니다.

세종을 제외한 전지역이 경기상황이 부정적으로 평가했고요. 전망예상치도 하락했습니다.

입주예정물량은 7월에 이어 8월에도 감소한다고 나와있네요. 궁금하신분들은 문서를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듯 합니다.

 

2019_08_HOSI_보도자료_홈페이지.hwp
0.67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