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부동산 칼럼

최순실 옥중 편지에 언급한 정유라 남양주 아파트 알아보자

정유라 남양주 아파트

#최순실옥중편지 #정유라남양주아파트 #9억2천


오늘 경제 포스팅을 위해 다음 뉴스를 보다가 '최순실 옥중편지' 라는 키워드가 있어보게 되었습니다.


최순실, 딸 정유라에 옥중편지 "30억 현금으로 갖고 있어라"

작년 12월~올 1월께 작성 추정 정씨, 2월에 9억 아파트 구입
최씨, 이달 대법 판결 앞두고 국내 재산 은닉 시도 논란

(요약) 정유라는 올 2월 말 남양주에 위치한 복층 고급아파트를 92000만 원에 구입 한 바 있다

 

출처 : 파이낸셜 뉴스

 

 


그러다 문득 궁금했습니다.  최순실의 딸 정유라가올 2월에 9억 2천에 구입한 정유라의 남양주 아파트는 뭘까...?(정답은 맨아래에 있습니다.)

 

와이프랑 부동산 앱을 활용해 알아보기로 했습니다.앱은 평소 많이 이용하는 네이버 부동산과 호갱노노를 사용했습니다.먼저, 올 2월이니 6개월 전이네요. 가격 변동과 호가와 차이를 감안해 넉넉히 7~11억, 복층으로 남양주로 검색해봅니다.

호가기준으로 남양주에는 9억에 근접한 복층 고급아파트 단지가 5개 단지 8개 매물이 있었습니다. 매물 목록은 별내동 효성해링턴 코트, 다산동 부영애시앙, 별내동 KCC스위첸,덕소 현대아이파크, 호평동 호평파라곤이 있었습니다. 정유라 남양주 아파트를 찾기위해선 이제 이 5개 단지의 복층매물중 올 2월 9억2천만원 실거래를 찾으면 되겠네요.

 


덕소와 별내, 도농동의 4개 단지는 아니였네요.

정답은 마지막 호평동 호평파라곤 아파트였습니다. 

호평파라곤 아파트는 2010년 준공, 1,275세대의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동은 25개동으로 1~19동은 일반평형, T1~T6동은 테라스형으로 고급테라스형이네요. 정유라 남양주 아파트는 호평동 호평파라곤의 테라스동이였네요.

호평동 호평파라곤 : 네이버부동산
호평동 호평파라곤 : 네이버부동산

아무튼 10분만에 찾아서 좀 그랬기도 하지만.. 궁금한점은 풀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은행권에 7억원 근저당을 잡았다는 기사를 본 것 같은데 있는 사람들은 뭘해도 잘사나봅니다. 쩝.